성장률 1위 강릉지점
신규 가입 1위 부천지점

전문건설공제조합이 3분기 공제사업 실적을 발표했다. 영업배상책임공제상품의 판매 증가세가 돋보인 가운데, 공제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입 건수는 7.4% 늘었다.

3분기 우수지점으로는 143.4% 성장률을 달성한 강릉지점과 신규가입 달성률 17.6%을 기록한 부천지점이 각각 선정됐다.

강릉지점 공제업무담당자 고혜진 과장은 “꼼꼼한 체크와 판단으로 조합원님께 도움을 드리고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작은 부분이라도 세심하게 배려하는 것이 모여 3분기 최고 성장률 달성에 밑거름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업무 노하우를 전했다.

고 과장은 “보상처리에 만족해 자발적으로 갱신을 신청해주시는 조합원님, 조합에 대한 믿음과 신뢰로 공제상품에 가입해주시는 모든 조합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부천지점 이명희 차장은 “공제업무는 특히 조합원별 맞춤형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분야”라며 “타 보험사로 이탈했던 조합원님을 방문해 조합 공제 상품의 장점을 설명 드렸더니 다시 재가입해주신 사례가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상품안내를 통해 조합원님의 신규가입을 늘려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합은 최근 공제(보험)시장의 경쟁심화에 대비하여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타 보험사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있는 특별약관 상품을 제공해 조합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있으며, 신속 정확한 보상서비스절차를 확립해 현장 사고 발생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찾아가는 건설재해 상담소 설명회를 개최해 조합원 사고 예방 교육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