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회(회장 이서길)는 6일 전남 담양군 소재 건설안전체험장과 파라다이스 연수원에서 회원사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사 임직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전남 담양군 소재 파라다이스 연수원에서 열린 ‘회원사 임직원 워크숍’에 참가한 광주시회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위 사진) 아래사진은 이서길 회장(가운데)이 안전보건공단 담양 건설안전체험장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한 모습.
◇전남 담양군 소재 파라다이스 연수원에서 열린 ‘회원사 임직원 워크숍’에 참가한 광주시회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위 사진) 아래사진은 이서길 회장(가운데)이 안전보건공단 담양 건설안전체험장에서 참가자들과 함께한 모습.

워크숍에서는 안전보건공단의 협조를 받아 담양 건설안전체험장에서 건설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노무법인 명률의 최정일 노무사와 톡톡교육연구소 김희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대응방안 및 건설업 노무관리 요령’, ‘직장인 4대 의무교육 처리요령’ 등에 대한 설명과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해양에너지 이건영 팀장이 굴착공사시 발생하는 도시가스관 손상 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굴착공사 신고 및 진행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무단 굴착공사로 인한 행정처분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토록 당부했다.

이서길 회장은 인사말에서 “금번 워크숍은 회원사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4대보험과 건설노무관리, 건설안전체험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회원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했다”고 언급하며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면서 친목도 도모하고 개인적으로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