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2020년에도 조합원의 원활한 공사 수주 지원을 위해 입찰·물가·일위대가 정보 조회서비스를 무료로 조합원에게 제공한다. 

무료 제공서비스는 공사·용역·구매 관련 입찰?낙찰정보, 입찰가 산정 시 필요한 노임·건설자재 등의 물가정보, 표준품셈을 기초로 한 단위수량에 대한 소요금액 정보인 일위대가 정보다. 조합원은 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의 고객서비스에서 위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조합은 2005년부터 입찰·낙찰정보의 무료 제공을 시작으로 2009년부터는 입찰, 물가정보, 일위대가 정보를 통합하여 포털사이트를 구축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조합원의 비용 절감에 기여해오고 있다. 

지난해 기준 약 5300개사의 조합원이 약 283만건이 넘는 조회횟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나 이를 환산하면 약 71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조합원에게 돌아가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합 관계자는 “입찰·물가·일위대가 정보 조회서비스를 조합원사가 개별적으로 이용할 경우, 연간 약 130만원 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조합은 훨씬 적은 비용으로 일괄계약을 체결하고 정보 제공 서비스를 무료로 조합원사에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서 공사 수주 및 사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