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등 참여기업 모집 공고

한국에너지공단은 2020년 산업체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인프라 구축 △스마트에너지산단 FEMS 보급 △온실가스·에너지 감축설비 지원사업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은 산업‧발전부문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다소비사업자(연간 에너지사용량 2000toe이상)를 대상으로 에너지경영 현황 진단, 에너지 절감 계획 수립 등의 컨설팅과 에너지사용량 측정을 위한 계측·제어 인프라 및 관련 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업체당 최대 1억5000만원 이내, 총 사업비 기준 중소기업 70%, 중견기업 40% 이다.

‘스마트에너지산단 FEMS 보급 지원사업’은 스마트선도산업단지(반월‧시화, 창원, 인천 남동, 구미)에 입주한 중소‧중견사업장을 대상으로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을 구축하고 관련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FEMS는 공장의 에너지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센서‧계측장비 등을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에너지사용량을 제어할 수 있는 통합관리시스템이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최대 1억원 이내, 총 사업비 기준 중소기업 70~80%, 중견기업 40%다.

‘온실가스·에너지 감축설비 지원사업’은 배출권거래제 중소·중견 할당업체를 대상으로 폐열회수 이용설비, 고효율 조명(LED), 인버터 제어형 압축기 등 15개 온실가스 감축설비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업체당 최대 3억원, 총 사업비의 50% 이내를 지원한다.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과 △스마트에너지산단 FEMS 보급 지원사업은 오는 3월4일까지,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지원사업은 2월21일 접수를 마감한다.

지원사업 공고문, 신청서류 등 세부내용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 공지사항 또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www.gosims.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