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조경·교통·환경 등 21개 분야

광주시는 제16기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제15기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임기가 4월30일 만료됨에 따라 추진한다.

모집 분야는 도시계획, 조경, 교통, 철도, 환경, 폐기물, 토목시공, 품질안전, 토목구조, 도로, 수자원, 상하수도, 토질터널, 건축계획, 건축시공, 건축구조, 공공디자인, 기계설비, 전기전력, 신호통신, 에너지 등 21개다.

모집 인원은 광주·전남권 거주 또는 활동하는 전문 기술인 등 249명이다. 신청 자격은 행정기관 4급 이상 공무원, 건설관련 단체 및 연구기관의 임원 또는 연구원, 해당 분야 대학 조교수급 이상 등이다.

심의위원회는 총 공사비 100억원 이상의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 타당성과 시설물 안전, 공사 시행 적정성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임기는 위촉일인 2020년 5월1일부터 2년 간이다.

광주시는 관련 기관과 단체, 학계, 시민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소속 기술인을 고루 선정하되, 여성전문가는 우선 선정되도록 우대할 계획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3월10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