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내달 7일까지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한국환경공단, 내달 7일까지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
  • 강휘호 기자
  • 승인 2020.03.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작엔 300만원 상금과 환경부 장관상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020년 지자체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전국 지자체 및 대학교이며 가정, 공공, 폐기물, 농·축산, 수송(도로) 등 비산업 부문에 적용 가능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환경공단은 4월 중 총 6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11월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상 수상작은 300만원의 상금과 환경부 장관상을, 우수상 이하 수상작은 총 700만원의 상금 및 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온실가스 감축효과, 중장기적 추진 가능성, 지자체 적용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기후변화 대응 정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에서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공모전 전용 전자우편(green@kec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감축부(032-590-3465)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장준영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가적인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고조하고 비산업부문의 감축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