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0년 공공주택 설계공모 계획 발표
상태바
LH, 2020년 공공주택 설계공모 계획 발표
  • 강휘호 기자
  • 승인 2020.04.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공공주택사업 전 지구에 대한 설계추진방향을 수립하고 신규 공공주택 사업 163개 블록, 7만2508호에 대한 설계공모 계획을 7일 발표했다.

올해부터 설계공모방식 우선 적용대상이 설계비 추정가격 1억원 이상인 공공주택사업으로 확대되면서 LH는 다양한 공모방식을 통해 소규모 업체의 참여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신진건축사와 여성건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모를 작년 7건에서 올해 19건으로 3배 가까이 확대했다. 이외에도 10억원 미만의 소규모 설계공모 및 지역건축사 대상 특별공모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소방분야 전문협력업체의 당선건수 제한을 적용하지 않아 설계사들이 보다 원활하게 협력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LH는 공공주택이 지역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창의적 디자인 발굴을 설계공모의 중점요소로 고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업지구의 역사‧사회‧문화‧환경적 특징을 반영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설계공모도 6개 블록에서 시범적으로 도입한다.

한편 LH가 올해 시행 예정인 설계공모 세부계획은 LH 홈페이지(www.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올해 설계공모를 통해 젊고 역량있는 신진건축사를 발굴해 창의적인 공공주택, 혁신적 디자인의 공공주택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