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은 조합원사 및 대표자의 정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넷 업무서비스(ebiz.kscfc.co.kr)에서 정보 변경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먼저 회사의 상호, 주소, 법인인감 또는 대표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인터넷 업무서비스 - 조합원 정보 - 기재사항변경신청을 이용하면 된다. 변경 신청 시 법인등기부등본(6개월 이내 발급)과 법인인감증명서를 파일로 첨부하거나 소속 지점으로 팩스 전송해야 한다.

특히 대표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대표자를 기준으로 신용평가를 다시 받은 후 약정 절차까지 완료해야 정상적인 조합 업무거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업무절차는 소속 지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조합과의 업무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환불금, 융자금, 배당금 등을 지급받기 위해 필요한 거래계좌 신청 및 변경절차도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인터넷 업무서비스 - 조합원정보 - 거래계좌신청을 통해 신규 등록 및 변경 신청 후 통장사본을 소속 지점으로 팩스 전송하면 된다. 이와는 별개로 융자이자 자동납부를 위한 자동이체 계좌신청은 융자 - 자동이체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 기본정보 및 우편물 수령주소, 업무안내 전화번호 등록은 인터넷 업무서비스 - 조합원정보 - My Page 화면을 이용해 등록하면 된다.

조합관계자는 “조합원 정보 변경 시 인터넷 업무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변경해 조합 업무 안내 등에 있어 불이익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요청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