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 자료준비

전문건설공제조합 신용평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자료와 가점을 위한 추가 제출 자료(선택사항)가 있습니다. 보다 편리한 인터넷 신청을 위해서는 법인 범용 공인인증서와 대표님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또는 휴대폰 인증)도 필요합니다.

① 법인등기부등본(말소 또는 유효, 6개월 이내 발급) : 법원 인터넷 등기소(www.iros.go.kr)에서 발급
② 주주명부 또는 주식등변동상황명세서 : 거래 회계 법인에 요청 (스캔파일, 팩스도 가능)
③ 법인 범용 공인인증서(조합 홈페이지에서 50% 할인 발급 가능)
④ 대표자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⑤ 가점자료(선택) : 법인 또는 대표자 소유 부동산 등기부등본, 대표자 재산세 납부 증명원, 건설기계등록원부 등

2단계 : 재무제표 제출

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 재무·부가세 다이렉트 제출 서비스 배너창을 이용하여 2019사업연도 재무제표를 전송하시면 됩니다. (직접 자료 전송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세무대리인에게 방법을 안내하고 전송을 요청하십시오)

3단계 : 신용평가 신청

조합 인터넷 업무서비스(ebiz.kscfc.co.kr)에 접속해 로그인 후 신용평가 - 신용평가 신청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신청서 작성 방법은 업무 안내 동영상을 참조하여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신청완료 : 진행현황 및 등급 확인

신용평가 심사는 접수 순서대로 진행되며, 평가에는 일정한 시일이 필요합니다. 평가 진행 상태는 신청 후 조합 인터넷 업무서비스(ebiz.kscfc.co.kr) 신용평가 - 신용평가 진행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평가 완료 후에는 신용평가 등급 확인을 통해 최종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증명원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조합 신용평가 등급은 조합과의 업무거래를 위해서 활용되며, 공공기관 입찰용 또는 협력업체 등록용 신용평가는 외부 신용평가 기관을 통해 확인 받으셔야 합니다. 조합은 외부 신용평가 기관 중 NICE평가정보(주)와 업무협약을 통해 신용평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 시, 조합 홈페이지 하단 배너창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