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www.kscfc.co.kr) 개선 화면

전문건설공제조합이 다음달 4일부터 홈페이지(www.kscfc.co.kr) 메인화면을 개선 적용한다. 홈페이지 개선 사업은 디자인 개선과 중복된 내용 삭제, 고객별·업무별 구분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상단 이미지 배너는 조합의 주요 소식 및 제도 개선 사항을 전한다. 배너 창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의 공지사항 안내 글 또는 실행화면으로 연결되어 이용이 가능하다.

과거에는 해당 내용을 팝업창으로 안내하고 있었으나 다수의 안내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팝업창이 동시에 과도하게 뜨는 관계로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있기도 했다.

화면 중앙에 위치한 안내 버튼에는 조합원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배치했다. ‘인터넷창구’는 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ebiz.kscfc.co.kr)로 연결되며, ‘조회서비스’는 보증서 등 각종서류 발급조회 및 업무관련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안내서비스’에는 상담전화 및 본지점 안내, 고객센터를 배치해 고객 이용 편의를 높였다.

원격지원 기능을 통해 이용 화면을 공유하고 안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법률상담센터’도 위치하고 있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법률상담 신청문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조합원 및 기타고객별로 구분된 업무별 안내 버튼도 첫 화면에 바로 노출돼 이용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원 주요 업무인 보증·공제·융자·신용평가 외에도 기타 업무를 위한 보증서 출력, 증명서 발급 등의 버튼이 업무안내 상자로 구성돼 있다.

조합원뿐만 아니라 보증채권자, 건설기계대여업자, 공제사고접수, 임대 및 대관 관련문의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조합이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및 무료제공 서비스도 ‘부가서비스’ 화면으로 구성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화면 상단 메뉴에는 조합안내, 조합업무, 열린경영 등을 통해 조합 소개 및 업무 관련 안내사항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열린경영 메뉴에는 경영공시 사항과 함께 고객센터와 클린센터를 운영해 고객과의 소통채널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합관계자는 “조합의 대외적인 이미지 제고와 고객 이용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메인화면 디자인을 개선하게 됐다”며 “새로운 화면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실 수도 있겠지만, 보다 직관적인 구성과 화면 배치를 통해 이용 편의를 높이는 데 주력한 만큼 더욱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