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직접 환경정책 제안해주세요”…16일부터 공모전
상태바
“국민이 직접 환경정책 제안해주세요”…16일부터 공모전
  • 강휘호 기자
  • 승인 2020.05.1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생활 현장 속 환경정책을 실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환경 질 개선 △불합리한 환경규제(법령) 개선 △잘못된 행정제도 개선 △환경관련 일자리 창출 등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환경분야 제안 접수는 지정된 양식을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에서 내려받아 누리집, 우편, 팩스(044-201-6386)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 단체, 법인 등도 가능하다.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한다.

환경부는 국민제안 및 공무원제안 분야 심사를 통해 각각 금상 1명에게 표창과 상금 100만원, 은상 1명에게 상금 50만원, 동상 2명에게 상금 2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올해 9월 중으로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에 공개되며, 수상 대상자는 개별적으로 연락된다.

이영석 환경부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생각을 환경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