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공장 지붕에 태양광 설치하면 비용 90%까지 대출
상태바
산업단지 공장 지붕에 태양광 설치하면 비용 90%까지 대출
  • 강휘호 기자
  • 승인 2020.07.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재생에너지 사업에 추경예산 2710억원 투입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 분야에 총 2710억원 규모의 예산이 추가로 투입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제3차 추경예산안이 지난 3일 국회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분야 6개 사업, 총 2710억원 규모의 예산이 추가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재생에너지 분야 추경 예산은 청정에너지인 태양광, 풍력 보급확산 및 관련 산업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들로 구성됐다. 

우선 태양광・풍력 보급확산 지원을 위해 신재생 금융 및 보급지원 예산 등을 총 2450억원 확대 투자한다.

신재생에너지금융지원은 △주민참여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산업단지 태양광에 대한 융자지원 사업을 신설했다. 

주민들의 재생에너지 사업 투자비용을 융자하는 금융지원사업을 신설하고, 산업단지 등에 위치한 공장의 지붕, 주차장, 유휴부지에 태양광 설비 설치 시 최대 90%까지 융자 지원한다.

또 기존 농촌 태양광 융자지원사업은 예산 조기 소진에 따라 초과 수요를 고려해 500억원을 증액했다. 

또한 산업부는 신시장 조기 선점 등 시급한 분야 중심으로 R&D 및 실증인프라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개발사업, 태양광기업 공동활용 연구센터 구축 등에 총 260억원을 투자한다.

건물일체형 태양전지(BIPV), ICT 기반 재생에너지 O&M(유지보수) 플랫폼 등 차세대 유망분야 기술개발 및 해상풍력 활성화를 위한 기반구축 등에는 200억원을 지원한다.

한편, 산업부는 추경 예산의 조속한 집행을 위해 향후 1~2개월 내 각 사업별 특성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고를 시행할 예정이다. 

개별 사업에 대한 세부내용 및 지원요건 등은 각 사업별 공고 시 상세히 안내한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