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회장 이정철)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경북 군위군에서 도 내 12개 시·군 회원사 17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건설경기 활성화와 통합 신공항 유치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정철 회장이 지난 23일 열린 간담회에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이정철 회장이 지난 23일 열린 간담회에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간담회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그간의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 현재 추진되고 있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경북도는 지난해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재해복구사업을 지역 건설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15건의 공사를 경북도로 지역제한 발주하고, 종합과 전문 간의 동반성장을 위해 4건의 공사를 주계약자 공동도급으로 발주한 바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하반기에도 지역건설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래의 경북 발전을 위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사업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전문건설업계에서도 온 정성과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에 이정철 회장은 “경기 극복을 위해 도 차원에서 건설경기 활성화 대책을 더욱 면밀히 추진해 지역 건설산업이 공정하고 안전한 기반 위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첫날 간담회에는 포항시, 구미시, 김천시, 안동시에서 80여개의 회원사와 지역위원장이, 둘째날에는 영주시, 영천시, 상주시, 문경시, 경산시, 영양군, 영덕군, 의성군에서 회원사 90여개 업체와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