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단, “건설업체 사업주 교육, 비대면으로 받으세요”
상태바
안전공단, “건설업체 사업주 교육, 비대면으로 받으세요”
  • 이창훈 기자
  • 승인 2020.09.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이수 시 공공발주공사 입찰 가점 부여

안전보건공단은 종합건설업체 사업주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건설현장 사고사망예방 사업주(관리자) 교육’을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 원격교육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교육 대상은 전년도 시공능력평가액 순위 상위 1000위 이내 토목건축업체 사업주 및 관리자다. 2시간의 건설현장 재해예방 교육을 받는다.

주요 교육내용은 건설현장 산업재해 발생 현황, 안전 리더십, 안전보건관리체계, 관리감독자의 역할 등이다.

1차 교육은 9월21일부터 10월 31일, 2차 교육은 1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이며, 공단 인터넷 교육센터(www.safetyedu.net)를 통해 진행된다.

교육을 이수하면 공공발주공사 입찰 시 가점지표 중 하나인 ‘산업재해예방활동 실적평가’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산업재해예방활동 실적평가는 안전활동이 우수한 건설업체를 선정하는 기준으로 활용되는 자료다. 공단은 매년 건설업체가 자체적으로 수행한 산재예방 활동을 공단에 제출받아 평가하고, 건설업체 선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발주처 등 관계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공단은 “올해는 전국으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추가 확산방지를 위해 공단은 인터넷 교육으로 전환하고 자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