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 디지털 혁신 지원 협약
상태바
조달청-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 디지털 혁신 지원 협약
  • 김원진 기자
  • 승인 2020.09.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뉴딜 등 정보화사업 유기적 협력, 공공혁신조달제도 확산 지원
정보통신기술 혁신역량 및 기술 공유·지원

조달청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2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공공조달을 통해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무경 조달청장(왼쪽 세 번째)과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네 번째)이 공공조달을 통한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무경 조달청장(왼쪽 세 번째)과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네 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

이번 협약은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의 융·복합체로 구성되는 정보화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상호공유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침체 극복을 위하여 추진 중인 디지털 뉴딜사업에 관하여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새로운 정보통신기술 서비스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해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확대 등을 통해 공공 혁신조달제도 확산과 정보통신기술 혁신역량·기술을 공유,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달청은 자료(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하고 있는 디지털 뉴딜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정보통신기술 융합제품의 혁신시제품 지정, 디지털 기반 비대면 온라인 기술평가 체계를 지원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혁신조달 제도 확산 지원을 위해 혁신 시제품의 수요 발굴과 기술을 제안하고, 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사업 등의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혁신 선도형 산업구조 전환이 시급한 만큼 디지털뉴딜 사업 등 한국판 뉴딜정책의 효과 극대화와 기술혁신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디지털 혁신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져 공공서비스 질이 국민이 체감하는 수준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진 기자] wjk@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