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박람회 내달 14일부터 온·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도시재생 박람회 내달 14일부터 온·오프라인 개최
  • 류승훈 기자
  • 승인 2020.09.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회장 김영윤)가 주관사로 참여하고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는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가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열린다.

‘도시엔 활력을, 지역엔 일자리를!’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내달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세텍(SETEC)에서 진행된다. 

박람회 개막식과 도시재생 국제 컨퍼런스, 8개 주제의 세미나, 제7차 도시재생 광역협치포럼 등 행사는 온라인으로 중계방송할 계획이다.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우수사례 발표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UCC 영상 공모전 등은 사전심사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키로 했다.

특히 세미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의 공공디벨로퍼의 역할(한국토지주택공사) △민관협력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모델 개발연구(전건협) △도시혁신 및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융복합 혁신지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등을 주제로  10개 관계 기관이 주관한다.

박람회 추진위원회는 도시재생 지역은 홍보를 통해 지역경쟁력을 높이고 민간기업은 재생사업 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건협 관계자는 “민간부문의 참여를 확대하고 사업의 고도화가 촉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승훈 기자] ryus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