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가입 조합원 대상 단계별 문자안내 서비스 제공

최근 신규가입 전문건설공제조합 조합원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조합이 단계별 문자안내 서비스를 제공해 조합원 편익증진에 나선다.

조합원 신규가입 시, 조합은 대표자 핸드폰 번호로 가입축하 메시지와 함께 조합 인터넷회원가입방법 안내자료 및 동영상 링크를 발송할 예정이다.

조합원이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면 조합 업무소개 동영상자료를 제공해 조합 업무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한다. 신규가입 후 1개월이 경과할 때까지 인터넷 회원에 가입하지 않은 조합원사에게는 재차 가입 안내 및 조합업무 안내자료를 문자로 전송해 조합 이용을 안내할 방침이다.

업무거래 약정 등 일부거래를 제외하고 조합원이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보증서 발급, 공제가입, 융자신청 및 제증명서 발급 등 조합 주요 업무 대부분이 지점 방문없이도 인터넷업무서비스를 통해 모두 처리가 가능한 만큼, 조합은 보다 편리한 인터넷업무서비스 이용환경 구축과 함께 조합원 이용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조합은 이번에 1차적으로 신규 조합원을 대상으로 단계별 문자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이후 기존 조합원도 활용 가능한 업무별 안내 영상을 추가 제작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조합관계자는 “조합원 수의 가파른 증가로 인해 기존 1대1 방식의 전화응대 방식과 더불어 온라인 업무안내 자료를 확대함으로써 조합원의 편리한 업무거래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업무안내 영상자료는 누구나 보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앞으로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합은 올해 들어 새로 가입한 신규 조합원 수가 3400개사를 넘는 등 조합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업종별 자본금하향 조정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조합원 수 증대는 보증, 공제 등 이용고객 확보로 이어져 조합의 장기적인 재무건전성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