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2020 굿디자인 어워드’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상태바
롯데건설, ‘2020 굿디자인 어워드’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 전문건설신문
  • 승인 2020.11.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 공공보행통로 디자인 선정

롯데건설은 ‘2020 굿디자인 워어드’에서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의 공공보행통로 디자인<사진>으로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선정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에 수상한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는 서울 은평구 수색동에 위치한 단지로 봉산의 끝자락이자 DMC와 마주하고 있는 수색로에 인접한 단지다.

단지의 중앙에 조성된 공공보행통로는 30m가 넘는 폭과 150m에 달하는 길이의 쾌적한 통로이지만, 단차를 극복하기 위해 조성된 긴 램프와 계단의 입면이 겹겹이 보여 그 장점이 부각되기 힘들었다.

이에 롯데건설은 이 공간에 ‘리조트밸리’라는 조경 컨셉을 도입해 녹음, 물길, 보행로가 겹쳐지는 산책로를 만들고, 수목을 층층이 쌓아 외부에서도 산의 일부처럼 보이도록 계획했다. 공공보행통로에 다양한 수경시설과 휴게시설이 어우러져 ‘여행 같은 삶의 공간’을 구현한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롯데건설은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외에도 롯데건설 르‘엘’ 브랜드 홍보관,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견본주택, 세종 캐슬&파밀리에 디아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단지 등 4개 작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전문건설신문] koscaj@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