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은 부산시 사하구 장림1동 일원에 들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에 대해 지난 15일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16일 2순위 청약을 접수했다. 오는 22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조감도 /조감도=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조감도 /조감도=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가 들어서는 서부산권 일대는 명지국제신도시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부산신항, 가덕신공항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부산신평·장림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뿐만 아니라 사상 스마트시티 등 대규모개발도 예정돼 있다.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하단녹산선, 내부순환도로 을숙도대교~장림고개 간 지하차도 등 교통호재도 많다.

장림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최고 35층, 총 13개동, 1643가구로 건설될 예정이다. 조합원 등을 제외한 1301가구(전용면적 59~99㎡)를 일반 분양했다.

단지 주변에 철도망과 도로망 모두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다. 부산도시철도1호선 장림역과 동매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을숙도대로를 통해 부산내부순환도로와 외부순환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내년말 개통될 예정인 ‘을숙도대교~장림고개간 지하차도’가 완성되면 해운대 및 서면생활권까지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이 2023년쯤(예정) 개통되면 하단역에서 사상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북쪽에 롯데마트가 있으며 장림역 주변엔 홈플러스와 세정아울렛, 롯데하이마트 등이 있다. 또, 단지 옆에 장림1동 주민센터가 있다.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단지 바로 옆에 보림초교가 있으며 장림초교(병설유치원 포함)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대동고와 동아고, 부일외고, 부산일과학고 등 우수한 고교 학군에 속하며, 대동중, 장림여중으로 통학도 가능하다.

도시형 첨단 산업단지로 새단장하게 될 신평·장림산단와는 직주 접근성이 좋다는 평이다. 신평·장림산단에서는 구조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혁신지원센터와 개방형체육관,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장림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 등 각종 건립사업 계획이 이미 수립돼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