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 소리 직접 듣고 행동으로 실천할 것

존경하는 전문건설 가족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풍성한 기쁨 속에 운영하시는 사업 번창하시고 뜻하신 일들을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산업분야가 잔뜩 움츠러든 상태에서 현재도 건설현장 일선에서 묵묵히 구슬땀을 흘리고 계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2021년 새해에는 전문-종합간 상호시장 진출 등 생산체계 개편이라는 거대한 전환 속에서 우리 전문건설업계는 새로운 도약과 업종별 균형발전이라는 과제를 맞고 있습니다.

새로이 출범한 제12대 집행부는 입이저심(入耳著心)의 자세로 회원 여러분의 소리를 소중히 듣고, 마음으로 간직하여 행동으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찾아가는 신문GO’와 ‘업종별 자문 TF’을 운영하며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또 전문건설업계의 채산성 향상 및 부담 완화를 위해 적정공사비 확보, 4대 사회보험료 등 업계 현안에 대해 중앙회와 함께 힘을 모아 개선방안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의 분쟁 발생 시 신속한 피해구제와 해결을 위해 법률자문단을 확충·개편하고, 부당발주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회원의 권익보호와 수주영역 확대에 앞장서겠습니다.

건설환경 변화에 철저하게 대비함으로써 올 한 해 다가오는 위기와 도전들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회원사님들도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2021년은 소의 해입니다. 우직한 소처럼 원칙을 갖고 열심히 전진해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 이루시고,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