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보천리의 마음으로 손잡고 꿋꿋이 전진

존경하는 전문건설 가족 여러분! 회원사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로 제12대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 회장에 취임한 이후, 첫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코로나19라는 초유의 감염병 확산으로 세계가 휘청이고 있지만, 회원사 가족 여러분의 회사와 가정만큼은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신축년, 우리에겐 우리의 이익 수호와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단결된 힘과 지혜가 절실합니다. 올해는 건설경기 위축과 급변하는 건설환경으로 더 큰 고난이 기다리고 있는 까닭입니다.

우리는 위대한 전문건설인입니다. 지난날을 되돌아보면 힘들지 않은 해가 없었습니다. 늘 어려움이 뒤따랐지만 극복하고 승리하며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수많은 위기를 이겨내며 미래를 개척했듯이 올해도 그러할 것입니다. 

우리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직접시공입니다. 공정경쟁과 경제민주화라는 시대적 흐름을 앞당겨 원도급형 공사발주형태인 주계약자 공동도급제의 빠른 정착을 위해 정부·공공기관·자치단체 의무 시행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뛰겠습니다.

업역개편에 따른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 매뉴얼을 마련해 전문건설인 이익 사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신축년!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으로 전문건설인의 이익을 위해 꿋꿋이 전진하겠습니다.

우리가 손을 맞잡고 미래로 나아가면 그 어떤 위기도 우리를 가로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사 여러분의 단결된 지지와 성원을 무기로 삼아 더 단결된, 더 건실한, 더 희망찬 미래를 개척하겠습니다. 끝으로, 새해 세운 바람과 뜻이 모두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드리며 여러분 가정에 만복이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