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 활성화와 애로 개선에 적극 노력

신축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계획하시는 모든 사업이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시회의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현재 우리 건설업계는 정부의 ‘건설산업 혁신방안’에 따른 종합건설업과 전문건설업의 상호시장 진출, 전문건설업 대업종화, 주력분야 공시제 도입 등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으며, 건설경기 부진이라는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시회의 오랜 숙원이었던 울산광역시 ‘하도급관리 전담부서’가 내년부터 임시조직에서 정규조직으로 승격돼 회원사 하도급물량 확대와 불공정 하도급 거래행위 방지 등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아울러, 협회는 업계의 변화에 능동 대처하고 지역 전문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각종 법령 및 제도를 현실에 맞도록 개선·보완할 것이며, 4차 산업과 건설산업 혁신방안에 대비한 다양한 강습회 개최,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에 따른 전문건설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전문건설업 대업종화에 따른 애로사항 해소 방안 마련, 발주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전문건설 업역 확대 및 수주물량 확보, 그리고 회원사 권익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겨울이 오면 봄은 멀지 않다’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과 같은 불안정한 현실 속에서도 협회와 회원사가 소통하고 화합한다면 따뜻한 봄날이 머지않아 찾아올 것이라 기대합니다.

끝으로, 지역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신 회원사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