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시공·시민안전에 더욱 더 노력

희망찬 신축년 새해를 맞아 전국의 상하수도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고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상하수도공사업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보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마다 건설산업이 국민총생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다소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주물량 감소와 적정공사비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이에 따른 대비책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지난해 우리 업계에는 붉은 수돗물 사태와 싱크홀 등으로 인해 발주물량은 일부 증가했지만 이와 더불어 책임시공과 시민안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상하수도공사는 타업종과 달리 시민들의 생활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분야로 사회적인 관심과 감시의 대상이 되는 업종입니다. 적정공사비 확보와 더불어 성실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특히 상하수도 전문분야는 수주물량 감소, 품셈 삭감, 종합건설과의 업역분쟁 등의 태풍 속에서 대부분의 회원사들이 경영난에 몸을 움츠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품질향상으로 성실시공을 이뤄내는 것이 우리 상하수도업계가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인식하고 경영혁신, 기술개발 등의 내부혁신을 통해 제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 해였습니다. 이것은 회원사 여러분의 상하수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밑바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새해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며, 상하수도에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