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으로 회원사 애로 해결

존경하는 회원사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의 기운을 받아 우리 철도궤도 회원사 모두가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와 건설산업개편 등으로 인해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또한 100억원 이상 300억원 미만 공사를 대상으로 간이형 종합심사낙찰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해이기도 합니다. 이에 협의회에서는 철도궤도 업계의 특성이 반영되고, ‘중소기업 지원 확대를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간이형 종합심사낙찰제의 도입 취지에 걸맞은 입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발주기관인 국가철도공단에 두 차례에 걸쳐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그 외에도 협의회에서는 업계의 주요 현안을 전달하며 사업 환경 개선을 위해 국가철도공단과 궤도 분야 열린혁신 간담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했고, 부당하게 발주된 입찰공고를 정정하고자 관계기관에 의견을 적극 개진하며 업역보호에 힘쓴 바 있습니다.

존경하는 철도궤도 건설인 여러분!

2021년에도 협의회는 회원사 여러분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우리 업계의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사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신축년 소띠의 해는 풍요와 여유의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가 열망하는 코로나19 종식 이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 걸음 더 나아가며, 철도궤도 업계에 풍요와 여유가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