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동부건설과 구성한 컨소시엄이 지난 10일 노원구 상계동 상계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총회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상계동 111-206번지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정비사업<조감도>은 총 10만842㎡ 부지에 2200가구 규모의 25층 아파트 22개동과 부대 복리시설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금액은 4776억원(부가가치세 제외)이다.

2200가구 가운데 조합원분 1430가구와 임대분 519가구를 제외한 251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재개발 단지 이름을 ‘상계 더 포레스테’로 제안했다.

수락산을 고려한 조경 계획과 걸물 외관을 유리로 마감하는 커튼월룩, 스카이 커뮤니티 등 독창적인 외관 설계를 적용하고 입면 분할 창호, 원목 마루, 고급 마감재 등을 제시해 조합원 호응을 얻었다고 대우건설은 소개했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조합원 이주를 위해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까지 이주비 대출을 지원하고 사업활성화비 책정, 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한 금융 지원, 분쟁 해결을 위한 법률 지원 등 조건도 내놨다.

상계2구역은 상계뉴타운 내 최대 단지로, 상계역 센트럴 푸르지오(상계4구역)와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상계6구역)에 이어 세 번째로 시공사 선정을 마쳤다.

지하철 4호선 당고개역이 바로 옆에 있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수도권 접근이 쉽다. 신상계초, 덕암초, 상계제일중, 재현중, 재현고 등 학교와 중계동 학원가와도 가깝다.

롯데마트 중계점, 상계 백병원, 상계시장 등 시설과 수락산 당고개 지구공원, 불암산 자연공원 등 녹지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컨소시엄 관계자는 “상계뉴타운에서 규모가 가장 큰 상계2구역이 랜드마크 단지가 되도록 단지 설계에 주안을 뒀다. 양사가 노하우를 발휘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