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이 2021년도 취업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기술교육원은 건설 기술인 양성을 위해 조합이 설립한 교육기관으로, 교육생들은 1년 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5만5000여 조합원사 등 건설업체로의 취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술교육원은 전액 무료로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재·실습복·기숙사·식사도 무료로 제공해 교육생들이 기술 교육과정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통학생에게는 교통비를 지급하며, 모범학생, 원내 실기경진대회 입상자 등에게는 별도의 장학금도 제공된다.

기술교육원 취업 교육생 과정을 수료하면 건설기술진흥법령에 따라 건설기술자로 인정되며, 교육과정을 통해 국가기술자격(기능사) 취득을 지원함과 동시에 1인당 2개 이상 다기능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료생 전원에게는 건설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는 취업알선 및 지원활동도 제공된다.

기술교육원 취업 교육 프로그램은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의학적 소견에 따라 단체생활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신청접수는 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kscfcac.org)에서 가능하며, 3월13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자 순으로 수시 면접을 실시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교육원 교학팀(043-879-23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