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고용부 주관, 국비 지원 취업교육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가 제47기 봄학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정시모집한다.

2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교육의 모집분야는 화공·공정 엔지니어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3월29일부터 6월4일까지 10주(총 350시간) 동안 서울시 구로구 HK타워 4층(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진행된다. 단, 교육방법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식이 적용된다. 단계 격상 여부에 따라 집체·혼합(집체+온라인)·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다.

이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플랜트산업협회가 실시하는 국비 지원 취업교육이다. 교재를 무상 제공하며, 추가 발생 비용은 없다.

모집기간은 3월1일까지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플랜트 교육본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과 내용은 △기본과정(123시간) △전문과정(160시간) △현장학습(23시간) △평가·학사(16시간) △취업역량(28시간)으로 구성된다.

지원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규 발급 가능한 자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최종학년에 재학 중인 자) △공학 전공 보유자(유사학과 인정) △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최종학년에 재학 중인 자 △1991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등이다.

단, 1991년 1월1일 이전 출생자가 교육수강을 원할 경우 개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후 합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재직자 중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및 나이제한 요건 충족하는 자 △평일 훈련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참여 가능한 자(출석율 80% 이상 시 수료) △최소 경력 3년 이상 보유자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모집 일정은 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