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올해 총 372억원 규모의 ‘중소환경기업 사업화·상용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지원사업은 사업화, 상용화 등 2개의 사업으로 구성됐고, 사업화 분야 기업당 최대 3억원, 상용화 분야 최대 6억원을 지원한다.

사업화 지원사업은 규모는 총 287억원으로 110여개 기업이 시제품 제작·개선하거나 인·검증 및 홍보 등에 쓰일 자금을 지원한다. 

상용화 지원사업은 총 85억원이다. 20여개 기업이 기술 상용화를 위해 실제와 동일한 규모의 설비를 제작·설치할 때나 성능검증을 할 때, 수요기관의 신뢰성 평가 등을 받을 때 소요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지원사업 분야는 탄소저감과 청정대기, 자원순환, 스마트 물, 탄소저감, 일반환경(생태계 복원·생물자원 활용 등) 등 5개 분야다.

아울러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시금형 제작비용을 총사업비의 20% 이내에서 지원하고,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대상시설을 기존 민간기업에서 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 확대했다.

올해 지원사업 사업공고 신청은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5일 오후 6시까지 사업화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사업 세부 사항은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 또는 사업화지원시스템(support.keit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