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서울 학교 태양광발전 사업 스타트
상태바
서울에너지공사, 서울 학교 태양광발전 사업 스타트
  • 남태규 기자
  • 승인 2021.03.0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고·강동구청과 5일 온실가스 감축 업무협약 체결

서울에너지공사가 학교태양광발전사업에 첫발을 내딛었다.

공사는 5일 강동구청에서 강동구청, 배재고등학교와 함께 학교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이 이정훈 강동구청 구청장(가운데), 고진영 배재고등학교 교장(왼쪽)과 학교태양광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이 이정훈 강동구청장(가운데), 고진영 배재고 교장(왼쪽)과 학교태양광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배재고 학교태양광발전사업에서는 학교 본관 및 강당 지붕, 주차장 부지에 약 500kW급의 태양광발전설비가 설치된다. 더 나아가 공사는 강동구청과 강동구 소재 사립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태양광 보급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2022년 태양의 도시, 서울’ 조성 및 ‘2050 온실가스 감축계획’의 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게 공사의 설명이다.

김중식 공사 사장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신 배재고와 강동구청에 감사하다”며 “배재고 태양광발전사업은 학교태양광발전설비 설치 확대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공사는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발전 보급을 위해 유휴부지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배재고 태양광발전사업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에너지에 대한 교육적 측면에서도 의미가 큰 만큼 이를 계기로 더 많은 학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사는 강동구를 시작으로 서울시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태양광 보급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남태규 기자] news88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