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위임장 접수

전문건설공제조합이 제70회 총회 의결좌수를 확정하고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한 사전 준비절차에 들어갔다. 정관 제23조에 따라 이번 총회 의결 조합원수는 개최일 2주 전 출자주명부에 기재되어 있는 5만2개사가 대상이며, 총 출자좌수는 541만1097좌다.

조합원은 출자좌수 1좌당 1개의 의결권을 가지며, 대의원을 통해 행사하게 된다. 이에 따라 조합은 24일까지 총회 위임장을 접수받고 있으며, 조합원은 서면 또는 인터넷으로 위임장을 제출할 수 있다.

다만 제17대 대의원 임기 시작일인 2020년 9월29일 이후 제출된 위임장의 효력은 계속 인정되므로, 기존에 위임장을 제출한 조합원의 경우에는 별도로 위임장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ebiz.kscfc.co.kr)을 통한 위임장 접수는 조합원 로그인 이후, 조합원정보-총회 위임장 제출을 선택하면 된다. 위임장 화면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지점 대의원 명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임대의원을 선택하면 조합원이 보유한 출자좌수에 대한 의결권이 선택한 대의원에게 위임된다.

수임대의원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백지위임을 선택하면 소속지점 대의원에게 안분해 의결권이 위임된다.

한편 조합은 각 지점을 통해 대의원별 총회안건 사전보고를 진행 중이다. 운영위원회는 코로나 상황임을 고려해 제70회 총회 의결권 행사를 서면으로도 가능하게 한만큼, 안건에 대한 상세한 사전 설명을 통해 대의원의 이해를 돕고 총회의 원활한 진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는 2020사업연도 결산안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정관 변경안이 부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