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51층 규모의 인천타워 건립이 최종 무산된 이후 표류해온 송도국제도시 6·8공구<위치도> 중심부를 개발하는 사업이 다시 추진된다.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7일부터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시행자를 선정하기 위한 우선협상대상자와의 재협상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인천경제청은 2017년 송도 6·8공구 중심부 128만㎡ 개발사업의 우선협상자로 블루코어컨소시엄을 선정했으나 협상이 최종 결렬돼 본계약을 체결하지 못했다.

블루코어컨소시엄은 이에 우선협상자 취소처분을 취소해달라는 소송을 2017년 10월 법원에 냈고, 지난해 10월 항소심에서 승소한 뒤 인천경제청이 상고를 포기해 법정 다툼을 끝냈다.

재판부는 인천경제청이 블루코어컨소시엄의 우선협상자 지위를 취소하는 과정에 절차상 문제점이 있었던 것으로 판단했다.

인천경제청은 90일간 진행될 예정인 블루코어컨소시엄과의 이번 재협상을 6·8공구 개발을 정상화하고 공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키로 했다. 또 2017년 공모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진 각종 사업 환경을 반영해 최상의 개발계획을 세울 방침이다.

구체적인 재협상 목표로는 인천을 대표할 수 있는 랜드마크 건설, 경제자유구역 개발 취지에 맞는 4차 산업 및 유수 기업 유치, 산업 자산인 업무시설 확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문화·관광시설 확보, 도시경관의 고도화 등을 제시했다. /연합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