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보조금정보 공개…새로운 가치 창출 기대”

정부 ‘보조금24 서비스’에서 보유 중인 중앙부처 보조금 정보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돼 누구나 필요한 형태로 가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15일부터 중앙부처의 1075개 보조금 정보를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에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보조금정보가 국민 개개인의 상황별·맞춤형 추천서비스로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 대표 포털 정부24 회원이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구나 쉽게 확인·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난 4월28일 개통 이후 8월31일까지 약 4개월 동안 160만여 명이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해 개인별 맞춤형 혜택을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안부는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중앙부처 혜택뿐 아니라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옥 행안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보조금24가 민간 또는 다른 공공기관에서도 응용·활용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보조금 정보를 개방해 민간과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보조금24’를 일상에서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