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를 위한 실사작업을 10월 중순에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중흥그룹은 “실사 결과 심각한 우발채무나 추가부실 등 특별한 변수가 없을 경우 KDB인베스트먼트(KDBI)와의 주식매매계약(SPA)은 빠른 시일 내 이뤄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와 계열사 편입 이후에도 계열사들이 기존 장점을 계속 이어나가는 ‘독립경영’ 등 그룹의 미래 비전과 청사진을 준비 중이다. 대우건설 인수가 그룹의 ‘중복 리스크’보다는 ‘동반 시너지 효과’로 작용하게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중흥그룹은 대우건설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계획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중흥그룹은 현재 284%(2020년 말 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달하는 대우건설의 부채비율을 중흥그룹과 비슷한 수준(105.1%)으로 과감히 낮춰, 자산 건전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또 대우건설의 해외사업도 적극적으로 강화해 나간다.

중흥그룹 관계자는 “중흥그룹은 계열사의 기업공개(IPO) 계획이 없고, 대우건설과의 합병이나 브랜드 통합 계획도 없다”며 대우건설의 독립경영 방침을 재확인했다.    

이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독립경영을 통해 발전하는 것처럼 대우건설도 대도약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모든 임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