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오는 11월2일 개최 예정인 총회에서 조합원 운영위원 3인을 선출하기 위한 선거를 진행하게 됨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선거절차에 돌입했다.

선거관리위원은 관련 규정에 따라 강치형 ㈜삼우석건 대표이사(조합 비상임감사), 김길수 태인건설(주) 대표이사, 김재준 방림이앨씨(주) 대표이사, 장세현 동극건업(주) 대표이사, 황원택 신건설(주)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조합은 14일 선거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선거관리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했다. 위원장에는 김길수 태인건설(주) 대표이사가, 부위원장에는 김재준 방림이앨씨(주) 대표이사가 선임되어 제72회 총회 조합원 운영위원 선거의 공정한 운영 및 감독을 담당하게 됐다. 이어서 선관위는 전문건설공제조합 조합원 운영위원 선거(제72회 총회) 선거공고안을 확정했다.

선거공고에 따르면, 선출대상은 조합원 운영위원 3명이며, 선거는 제72회 총회일인 11월 2일(화) 14시에 전문건설회관(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입후보자 자격요건은 △정관 제31조 규정에 따른 대의원 자격 보유한 자 △선거관리규정 제6조에 따라 선거인(대의원) 6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51조 제3항의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정관 제36조의 운영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모두 해당돼야 한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2021년 10월19일(화) 09:00부터 2021년 10월25일(월) 18:00까지이며, 등록서류를 구비해 선거관리 이메일(vote@kscfc.com)로 제출하거나 전문건설공제조합 본부 기획조정팀 또는 소속 지점으로 제출해야 한다.

등록서류는 △후보자 등록신청서 △정보제공동의서 △운영위원 결격사유 부존재 확인서 △후보자 안내자료 △선거인(대의원) 6인 이상의 추천장이며, 조합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위치한 선거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조합은 총회에 앞서 대의원 보고회를 통해 선거관련 사항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