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건협·국제수중업체협의기구

대한전문건설협회 정장율 회장은 지난 19일 낮 전문건설회관 18층 회장실에서 국제수중업체협의기구(ADCI)의 최고경영자(CEO)인 로스색슨박사의 예방을 받고 두 단체가 수중관련 기술과 정보교류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정회장은 이 자리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ADCI의 최고경영자인 로스색슨박사의 협회 방문은 적극 환영한다며 보다 긴밀한 협조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회장은 특히 해양자원과 관련 기술변화 및 인공어초 소재와 그에 따른 효과에 대한 국제적인 평가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로스색슨 박사는 이에대해 ADCI가 발행한 ‘산업잠수와 수중작업표준서’를 정회장에게 전달하고 이 표준서에 포함된 모든내용을 전문건설협회가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필요한 기술·정보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자리에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수중공사업협의회의 김도현회장이 배석하여 국제수중공사업현황과 기술수준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ADCI(Association of Diving Contractors International)는 수중관련업체들의 국제적인 협의기구로 현재 41개국에 450여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미국 텍사스주 휴스톤에 본부를 두고 있다.

ADCI운영을 실질적으로 주도하고 있는 로스색슨박사는 미 해군에서 20년간 근무하면서 잠수함·잠수정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지휘관으로 인정 받았으며 해양 및 관련 공학분야 석·박사학위를 소지한 해양과학 전문인이다. 〈김형래 기자〉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