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 풍요 속 ‘영양 실조’ (1)

조엘 월렉(Joel Wallach) 박사의 발표

 
현대인의 80% 이상이 ‘영양 부족’으로 사망한다. 는 충격적인 내용을 발표하였다.

“우리 인체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90가지 정도의 영양소’가 필요하다. 이 90가지 영양소는 60가지의 미네랄, 16가지의 비타민, 12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3가지의 필수 지방산이다. 이 영양소는 반드시 음식을 통해 공급받아야 하며, 한 가지라도 결핍되면 10여가지의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 현대인의 치명적인 10대 질병가운데, 암, 당뇨, 심장병, 심장병, 심지어 정신병까지도 영양부족에 원인이 있다. 반대로, 이 90가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900가지 대표 질병 중에 800가지 병이 예방되고, 치료도 가능하다.”

조엘 박사의 주장은 이제는 학계에서 정설로 통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의 식단은 어떤가? 많이 먹기는 하는 것 같은데, 영양이 부족한 상태에 있으며, 이게 바로 성인병을 부르는 상태이다. 음식물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기 농산물 섭취를 통하여 다양한 영양소의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조리하거나 가열하지 않은 생식을 섭취하는 것이 인체의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미네랄등 각종 영양소와 효소, 엽록소, 파이토케미컬, 섬유질, 씨눈을 자연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조리하면, 비타민및 효소가 파괴되고, 미네랄은 손실이 일어나며, 씨눈과 섬유질은 가공시 제거되기 때문이다. /류영창 코스카중앙회 상임부회장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