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불량 음식(2)

 
□ 사이다, 콜라류
인산, 탄산을 포함한다.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카페인의 이뇨제 역할로 인하여 몸 속의 철분, 칼슘, 칼륨과 같은 주요 미네랄 성분을 소변을 통해 밖으로 배출시킨다. 당도는 매우 높지만 정작 흡수한 당을 에너지화하는 무기질, 비타민등 영양 성분은 없기 때문에 몸 속의 비타민을 빼앗아 졸음이 오고 입맛이 없어지게 된다. 또한, 인체에 해로운 색소도 많이 들어 있다.

□ 냉동 간식류 식품
아이스크림, 아이스케이크 등 냉동 식품을 말한다. 쉽게 변질 될 수 있고 당도도 너무 높아 식사에 영향을 준다.

□ 편의류 식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즉석 식품은 염분 농도가 매우 높고, 인공 향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장기간 보관·유통을 위해 방부제를 넣었기 때문에 간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열량만 있을 뿐 정작 중요한 영양 성분이 없다.

□ 통조림류 식품
생선, 육류, 과일류 등을 모두 포함한다. 비타민을 파괴하고 단백질을 변질시킨다. 이 또한 가공되어, 열량은 매우 높지만 비타민, 미네랄등 영양 성분이 낮다.

□ 숯불구이류 식품
불에 구운 닭다리 한 개는 담배 60개비 독성과 같으며 신장, 간에 부담을 준다. 특히, 돼지고기는 비계가 많아 숯불에 직화로 익히게 되면 삼겹살 기름이 불에 떨어져 타면서 연기가 나고 발암물질로 코팅된 고기를 먹는 것과 같다. /류영창 코스카중앙회 상임부회장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