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하면 체형변화 불러

 

휜다리는 말 그대로 다리가 휜 상태를 말하는데 O다리 X다리 등으로 간단하게 구분합니다.
다리가 휘게 되면 골반과 허리가 틀어져 보이고 체형도 매우 불안정하게 보이고, 그냥 두게 될 경우 2차적인 체형변화가 생깁니다.

휜다리의 원인은 선천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요인으로는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적인 요인과 태아시기의 웅크린자세가 꼽히는데 후천적인 요인의 영향이 더 큽니다.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생활 속에서 발목각을 꺾어 휜다리를 만들어 내는 요인들이 있습니다.

휜다리는 평소 생활에서 얼마나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지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게 됩니다. 즉, 동양인의 생활습관과 운동부족,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좌식생활에 익숙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보니 바닥에 앉을 때 고관절, 무릎관절이 심하게 접혔다가 관절주변의 인대가 늘어나면 느슨하게 되고 다시 선 자세로 체중이 가해지면 고관절이 회전해 뼈의 정열상태가 유지될 수 없게 됩니다.

휜 다리의 교정치료는 다리뿐만 아니라 장부의 허실까지 살펴 신체의 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가장 온전한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휜 다리를 가진 분들의 경우 골반은 물론 척추까지 틀어진 경우가 많아 휜 다리의 원인에 맞는 정확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휜 다리 교정은 다리의 라인만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평소 뒤틀려 있던 골반과 척추의 문제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으므로 허리통증, 생리불순, 무릎통증, 하체부종 등이 함께 개선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체로의 순환이 원활해져 허벅지가 가늘어지고 신체 전반의 균형이 맞춰져 건강상태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삼일한의원(02-533-8278)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