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기술ㆍ신공법ㆍ신자재' 공모
상태바
LH, '신기술ㆍ신공법ㆍ신자재' 공모
  • 전문건설신문
  • 승인 2014.01.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레이더

한국토지주택공사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올해 4월부터 LH 신기술·신공법·신자재 공모 제도를 시행할 예정인데요. LH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연 2회 건축, 토목, 조경, 전기·통신, 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 등을 접수받아 신기술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수한 신기술 등을 발굴하여 시범지구 등의 설계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LH는 최근 ‘중소기업지원단’을 설치하여 공모제도 운영과 더불어 중소기업들이 생산하는 직접구매자재 구매업무,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사업, 구매조건부 R&D사업 등을 담당토록 하여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담창구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산업재해로 가장이 사망하거나 중증 장해를 입게 되면 가족들이 겪어야 할 심리적, 경제적 고통은 매우 큽니다.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은 산재근로자 가정의 고등학생 자녀가 가장의 산재 때문에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고등학교 학비를 지원합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소속 학교를 통해 졸업 시까지 연간 1인당 500만 원 한도로 입학금과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육성회비)가 지원되는데요~ 지원 대상은 산업 재해로 사망한 근로자, 상병보상연금 수급자, 산재 장해등급 제1~7급자, 이황화탄소 질병 판정을 받은 장기(5년 이상) 요양자의 가족 중에 고등학교에 입학 예정이거나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기획재정부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새해 첫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잠재성장률 4%, 1인당 국민소득 4만불 달성을 위한 기반을 앞당기고, 고용률 70% 달성과 청년, 여성 일자리 확대를 이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건설신문] web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