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레이더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 등 2014년 예산에 대해 다섯 가지 테마로 알려드립니다.
이번 세 번째 테마는 ‘국민안전기반 강화’입니다.
2014년에는 2013년에 대형 사고가 발생했던 철도, 항공 부문을 중심으로 안전관리체계를 재정비하고, 기후변화에 대비하여 도심침수피해 예방사업을 강화해 나갑니다.
그리고 현재 ‘사고대응 중심’에서 ‘예방형 유지관리’로 전환하는 관리시스템을 선진화하여 국민들의 안전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http://korealand.tistory.com/2778

고용노동부
생생한 해외 일자리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은?
청년들에게 생생한 해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한 멘토들의 진출 노하우를 알려서 청년의 해외 도전을 응원하는 방송 프로그램 ‘K-Move, 세계를 보라’ 오늘은 중동취업에 도전하는 이들을 만나보세요.

기획재정부
설 민생안정대책
1. 성수품 수급을 안정시키기 위해 28개 품목을 중점 관리해 공급물량을 확대하고, 직거래장터를 개설합니다.
2. 중소기업을 위해 부가가치세와 관세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환급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3. 설 연휴에도 결식아동과 노숙인에 대한 급식 지원을 지속하고, 독거노인분들에게 동절기 난방용품, 생필품을 제공합니다.
4. 연휴기간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해 편리하고 안전한 귀향, 귀경길이 되도록 합니다.
5. 연휴기간에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당직 의료기관을 지정해 운영하는 한편 감염병 관리체계를 강화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