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훈 한의사의 생활속 건강 <62>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들은 무척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누구나 한번쯤 겪었을 허리(요추)염좌 입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 습관, 부적절한 운동이 허리통증을 부를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의 원인으로는 또한 요추부 척추증, 척추관협착증, 강직성 척추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질환들(단, 강직성 척추염은 예외)의 가장 큰 공통점은 유전적 요인보다는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허리통증이 유발된다는 점입니다. 환경적 요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 부적절한 운동으로 인해 허리관절에 과부하가 생길 때 등이 있습니다.

허리관절에 과부하가 생기게 되면 척추관절과 디스크, 근육에 무리를 주게 되어 쉽게 손상을 받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초기에는 경미한 허리통증(염좌)을 유발하지만 근본적인 원인(바른 자세와 적절한 운동)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허리통증은 계속 발생하게 되며 결국 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으로 발전하게 되어 다리까지도 통증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허리통증이 심해지다가 엉덩이나 다리 쪽으로 내려가는 방사통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통증뿐 아니라 어떤 경우에는 통증 때문에 자세가 틀어지는데 특히, 골반과 허리가 틀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리통증의 치료는 공간척추요법을 통해 뒤틀린 척추를 바로잡아줌으로써 허리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공간척추요법은 틀어진 골반과 극돌기를 바로잡고 척추뼈 사이의 공간을 확보하여 눌려있는 척추신경의 압박을 해소하고 각종 척추관절질환을 치료하는 신개념 치료법입니다.

공간척추요법은 골반교정과 해머를 사용한 타격을 통하여 틀어진 뼈가 바로 잡힐 수 있는 공간 확보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진단과 교정의 대상은 틀어져 있는 척추극돌기입니다. 교정은 골반에서부터 요추, 흉추, 경추 순서로 아래부터 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공간척추교정을 받으면 척추관절의 통증 질환은 물론 신경의 압박을 해소하고 혈류순환을 회복하여 비만, 아토피 등 내과질환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공치료, 견인치료를 배합하여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구자훈 바른자세한의원 원장(02-533-8278)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