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를 교정해 주면 전인적 치료 가능
상태바
척추를 교정해 주면 전인적 치료 가능
  • 구자훈
  • 승인 2014.09.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훈 한의사의 생활속 건강 <63>

 
건강의 기둥인 척추가 틀어지면 단순히 뼈 건강의 문제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에 다양한 문제들이 생깁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 잘못된 생활습관 등은 많은 현대인들의 척추건강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척추교정을 통해 틀어진 뼈를 바로 잡는 것뿐만 아니라 신체 신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각종 질환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척추교정, 왜 필요한가?
척추교정은 척추의 부정렬을 교정하여 실조된 자율신경 시스템을 부활시킵니다. 이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뿐만 아니라 전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리로 가는 신경이 눌리면 허리디스크가 오듯이 췌장으로 가는 신경이 눌리면 당뇨가 옵니다. 또한 코로 가는 신경이 눌리면 비염이 옵니다.

척추교정을 통해 문제가 되는 척추를 교정하면 전인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척추교정이 기존의 교정과 가지는 차별점은 틀어진 추체가 교정되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미리 확보한 후 척추교정을 한다는 점입니다.

척추교정 치료방법은?
인체의 척추는 골반이라는 기틀 위에 세워진 기둥입니다. 잘못된 자세와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거나 압력을 받으면 그 위에 세워진 척추도 균형을 맞추기 위해 보상적으로 뒤틀리고 휘어지게 됩니다. 척추교정을 시행하면 먼저 골반을 아래로 내려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고관절의 아탈구를 해소하는 측와위 견인법, 앞 옆 뒤골반을 발을 이용해 내려주는 압교법이 그것입니다.

또 흉요추의 극돌기 사이에 공간을 열어주는 흉요추 공간 확보 후 의료용 해머와 교정봉으로 실제 틀어진 척추를 교정합니다.

척추교정의 효과는?
틀어진 척추를 교정하여 눌려 있던 신경근의 압박이 해소되면 뇌에서 각 장기로 전달되는 신경전달이 원활해져서 해당 장기에 혈류와 신진대사가 개선되어 장기의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허리디스크에서 신경이 눌린 쪽의 다리근육이 약화되다가 디스크 치료 후 회복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근육은 운동을 통해 유연해지고 강해지지만 뼈는 두드리는 자극을 통해 부드러워지고 튼튼해집니다. 해머를 이용하여 극돌기를 두드리는 것 자체가 뼈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른자세한의원 (02-533-8278)

[구자훈] 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