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평사마귀
상태바
● 편평사마귀
  • 전문건설신문 기자
  • 승인 2015.05.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 피부의 적… 면역력 회복이 관건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서울 강남과 압구정 유명 성형외과, 피부과에는 동안 시술을 받기 위한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특히 깨끗한 피부는 동안의 필수 요소다.

동안이 되기 위해 많은 투자와 관심을 쏟아도 얼굴에 피부질환이 생기면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간다. 얼굴 편평사마귀도 동안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난치성 피부질환이다.

 
편평사마귀는 세균 감염이나 피부자극으로 발생하는 일반적인 피부 트러블과 원인 자체가 다르다. 성기사마귀인 곤지름이나 족저사마귀의 원인이기도 한 인유두종바이러스(HPV)가 몸에 침투해 시작되며 초기에는 이마, 볼, 입 주변, 팔, 다리 등에 연분홍색의 작은 구진이 나타난다.

통증이 있거나 가렵지는 않지만 방치하면 크기가 커지고 주변 부위로 퍼져 얼굴 전체를 뒤덮기도 한다. 외모에 관심 많은 젊은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며, 생활 불편은 물론 정신적인 고통을 준다.

무엇보다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을 직접 제거하는 것만으로 문제가 해결되긴 어렵다. 따라서 편평사마귀 치료에서는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회복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조석용 보명한의원 한의학박사는 “예전에는 편평사마귀를 방치하거나 자연적 치유를 마냥 기다렸던 환자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편평사마귀 치료는 면역력 회복이 핵심이기 때문에, 이에 중점을 맞춘 한방 면역치료가 적합하다”고 밝혔다.

한방 면역치료는 환자 개개인의 몸 상태를 다각도로 살피고 내부적인 문제 요인을 찾아내 이를 개선하고 면역력 회복을 돕는 한약 처방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침, 뜸, 약침, 부항, 한방외용제, 한방연고 등 보조적인 치료를 적절히 적용시켜 치료 효율을 높이고 기간을 단축시킨다.

[전문건설신문 기자] web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