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건의한 2건 정책 반영

전건협 경기도회(회장 박원준)의 제도 개선 노력이 하나둘 성과를 내고 있다.

 
28일 경기도회에 따르면 지난 3월8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개최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사진>에서 박원준 회장이 건의한 업계현안 2건이 받아들여져 최근 도내 시·군과 경기도시공사 등 발주처의 사업·회계부서에 개선사항의 추진독려 공문이 최근 시달됐다.

경기도회가 건의해 도 정책에 반영된 현안은 조경식재공사와 유지관리공사의 일원화와 관급자재 납품업체의 현장설치 금지 등이다.

경기도는 공문을 통해 조경식재공사 후 유지관리비용으로 총 식재공사비의 5~10%를 별도로 산정해 본공사 시행업체가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공사와 유지관리를 일원화 했다. 이에 따라 조경수목의 원활한 유지관리가 가능해지고 하자책임 논란도 상당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관급자재 구매계약시 납품과 현장시공을 엄격히 구분해 납품업체는 현장납품까지만 수행토록 하고, 설치시공은 건설업체가 담당하도록 했다. 이같은 조치로 금속재 울타리, 도로표지판 등 제조업체의 업역 잠식이 심했던 분야에서 공사수주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원준 회장은 “그동안 우리도회가 지속적인 건의활동을 벌여 성과를 거둘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와 업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교환 기자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