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추천 우수자재 (20)

알루미늄 필름 활용 복사열 등 이동 차단 고기능·친환경 단열재

프라임에너텍(주)은 건축용 저방사(Low-Emissivity) 복합 단열재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크리에이터 기업이다.

 
저방사 복합 단열재 프라임 셀(Prime Cell)은 저방사 성능의 알루미늄 필름과 독립된 밀폐 공기층을 이용해 복사열, 전도열, 대류열의 이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고효율, 고기능, 친환경 단열재다.

국제사회의 온실가스 배출 억제를 위한 기후협약 및 정부의 에너지절감 정책(단열성 강화)의 시행으로 고효율 단열재의 필요성이 대두된 시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프라임 셀은 또 동일한 단열성능 기준 적용시 부피 단열재 대비 두께가 얇아 건축물의 공간 활용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유연한 재질로 시공이 간편하고 기밀 시공이 가능해 열교 및 냉교 차단 성능이 우수하다.

또한 산화 및 부식방지 코팅 알루미늄 필름의 방습층으로 습기 차단 및 단열 성능이 유지되는 이 제품은 클릭공법 등의 지적재산권 및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등급 인증 및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에 따른 성능을 인증받았다.

프라임에너텍은 다년간의 연구 개발 및 기술 축적으로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기술 및 경영 등의 지적재산권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국가들에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자료제공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