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중·소 인테리어 업소 40곳 선정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친환경자재 사용 확대와 국민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2016년 에코인테리어<BI>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테리어 업소 40곳을 선정하고, 지원사업 발대식을 31일 서울 은평구 서울시청년허브에서 개최했다.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테리어 업소로 서울 12곳을 포함한 수도권 34곳과 부산 6곳 등 총 40곳이 선정됐다.

선정된 인테리어 업소들은 친환경자재 생산기업과의 직거래 구축, 친환경자재 정보 제공, 교육·홍보, 에코인테리어 업소 경영 상담 등을 지원받으며, 국민 주거환경 개선과 친환경자재 보급 촉진에 앞장선다.

친환경자재 생산기업과 인테리어 업소 간 직거래 체계를 구축해, 생산기업은 지속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인테리어 업소는 유통원가를 절감하며 기업-업소-소비자 모두가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한다.

또한, 친환경자재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기회를 제공, 인테리어 업소와 시공 기술자에게 친환경자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나아가 국민들이 폼알데하이드,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유해물질에 노출되는 것은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친환경자재 생산기업의 참여도 전년 31곳에 비해 41곳으로 증가함에 따라, 인테리어 업소들이 보다 다양한 친환경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되는 친환경 건설자재는 환경마크를 인증받은 친환경 페인트, 벽지, 장판, 단열재, 방수재, 접착제, 목재가구 등 약 100여개의 품목이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환경마크 인증자재를 생산하는 기업과 인테리어 업소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국민들이 에코인테리어 업소를 활용해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 조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