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추천 우수자재 (24)

이중 복합방수층 형성
시공후 유지보수도 용이

 
㈜이파엘지종합특수방수가 개발한 이파엘지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의 최대 특징은 방수기능뿐 아니라 뛰어난 단열기능까지 들어있다는 것이다.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와 바닥면 사이에 들어가는 트라이슈머 단열 베이스카펫 및 트라이슈머 고강도 단열보드가 확실한 단열 및 보온층을 형성해 여름철과 겨울철에 냉·난방비를 절감시켜 줄 뿐 아니라 온도 차로 인해서 생기는 천정 결로문제도 근본적으로 해결해준다.

특허받은 이 시스템은 또 이중방수효과로 견고한 복합방수층을 형성해준다.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 위에 전용 탑코팅 제품인 HT나 무용제 폴리우레탄 제품인 코그상떼를 도포, 시트방수와 도막방수를 결합한 방식이기 때문에 완벽하고 내구성 있는 이중 복합방수층을 형성한다.

이 시스템은 또한 절연방식으로 옥상바닥면과 띄워서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를 시공하기 때문에 바닥면의 진행성 크랙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시공 후에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이와 함께 무기질 재료로 만들어진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는 열에 강해서 태양에 장시간 노출이 돼도 열에 의한 변형이 거의 없어 내구성이 좋고, 완전 건식시스템이기 때문에 계절과 상관없이 공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추가 건조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공사기간이 짧다.

이외에도 기초 슬라브 위에 바로 단열층과 방수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비용이나 공기가 절감되고, 보행성이 탁월하고 옥상바닥소음을 없애준다. 또, 한국방염시험연구원의 방염성능시험도 통과했다. /대한건축사협회 자료제공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