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는 건설신기술 지정 심사시 신청기술에 대한 신규성, 보급성 등 관계기관 의견검토 등의 업무 수행을 담당할 제5기 기술심의위원을 8월31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제5기 기술심의위원의 임기는 오는 10월1일부터 2018년 9월30일까지 2년이며, 기술심의위원 신청을 원하는 자는 자격요건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kcnet@kc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 요건은 △당해분야 15년 이상 실무경험이 있는 자 △당해분야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그 분야에서 3년 이상 또는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그 분야에서 9년 이상 연구 또는 실무경험이 있는 자다.

또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당해분야의 기술사 또는 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후 그 분야에서 3년 이상 실무경험이 있는 자 △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당해분야의 기사 자격을 취득한 후 그 분야에서 10년 이상 실무경험이 있는 자도 신청할 수 있 있다.

신청분야는 △토목/도로, 철도, 상하수도 등 △건축/가설시설물, 조경, 철근콘크리트, 조적 등 △기계설비/건축기계, 플랜트 등 3개 분야이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교통신기술협회 홈페이지(www.kcnet.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