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추천 우수자재 (32)

실리콘기술력 독보적
용도별 다양한 제품 개발

신에츠실리콘은 1953년에 실리콘 공업생산을 시작해 실리콘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Know-how를 보유한 일본기업이다. 1986년에 설립된 한국신에츠실리콘은 신에츠케미컬의 글로벌 지사 중 실리콘 실란트 연구 및 제조의 핵심기지를 담당하고 있다.

신에츠실리콘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용도별 최적화된 제품과 시공성을 만족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신에츠실리콘 실란트는 뛰어난 내후성, 내구성을 갖춘 제품으로 SSG공법(Structural Sealant Glazing)에 적용하는 구조용 실란트뿐만 아니라 각종 패널조인트의 기밀, 수밀을 담당하는 웨더실란트, 고신율, 저모듈러스의 창호주위용 실란트 등 다양한 건축공사에 사용돼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신에츠실리콘의 제품이 적용된 국내 주요 프로젝트로는 삼성 강동래미안팰리스, 용산3구역 복합개발, 신길래미안, 광교푸르지오시티 1차, 한국방송회관 등이, 해외 프로젝트로는 도쿄도청사(일본), 홍콩국제공항(홍콩), Next21(일본), Seagate Building(싱가포르), Menara Imperium(인도네시아) 등이 있다.

대한건축사협회에서는 SEALANT -72, SEALANT-BIO를 비롯해 옥외탱크 하부의 빗물 침입방지용으로 개발된 실리콘 자착식 접착시트 Catpad 제품 등 3종을 우수건축자재로 추천하고 있다.

특히 복층유리2차 실란트인 SEALANT-FC-322는 접착성과 투습성 항목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유리공업 Duolite club에서 지정한 추천부자재로 선정됐다. 또한 5년 연속 전국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자료제공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