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추천 우수자재 (38)

미국 방수기술 국산화 대체
온실가스 배출도 20% 줄여

우림매스틱공업㈜(대표 박동준)은 1955년 창업한 모기업으로부터 독립해 1981년 설립된 이후 지난 30여 년간 환경친화적인 방수재, 실링재 및 바닥재 전문 제조사로 성장해 왔다.

특히 에코쿨루프ⓡ 시스템은 까다로운 주한미군의 기술심사에도 합격해 지난 20여년간 전량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미국산 수입 방수기술을 우리 고유 브랜드인 에코쿨루프 시스템으로 대체해 도심열섬현상을 방지하며 국내외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코쿨루프 시스템은 국제적인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도심열섬현상 및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쿨루프융합방수기술’이다.

기존 방수기술과 달리 뜨개질의 원리를 착안한 스티치본딩 기법으로 제조된 방수 전용 섬유시트와 열 차단 성능을 가진 도막방수조성물로 시공한다. 강력한 인장 성능을 발휘하며 균일한 두께의 이음매 없는 시트방수층을 시공현장에서 생성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건축물에 지속적으로 조사되는 과도한 태양열을 효과적으로 반사시켜 지붕층 표면을 통해 축열된 투과열이 실내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는 에너지절감 성능을 이용해 건물 사용단계에서 기존기술 대비 20% 이상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시킬 수 있는 기술로, 국토교통부장관에 의해 녹색기술로 지정됐다.

뿐만 아니라 미국 친환경건축의회의 LEED 인증 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는 기술로 채택된 바 있으며, 미연방정부(에너지부, 환경보호국)가 운영하고 있는 ‘에너지스타 인증’, ‘CRRC 쿨루프 인증’, ‘UL 인증’ 등 국내외 대표적인 성능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대한건축사협회 자료제공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